국립부경대학교 | #PKNU STP
구성원
교수진
교수

구성원

교수

교수사진

남인용 교수

  • 주소 : 대연C. 인문사회경영관 433호
  • 이메일 : 메일
  • 전화번호 : 051-629-5483
  • 홈페이지 :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학사, 석사, 박사
2021 ~ 2022   부산KBS 시청자위원
20182019   한국언론학회 커뮤니케이션이론 편집위원장
20172018   한국소통학회장
20172019   문화체육관광부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
2017현재   세계트리플헬릭스미래전략학회(WATEF) 부회장
20152016   한국언론학회 총무이사 
2007현재   부산국제광고제 자문위원

광고 / PR / 설득전략 / 정치커뮤니케이션 / 미디어효과이론 / 네트워크분석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논문 
Lu ZhiQin·남인용 (2021). 웨이보 인기뉴스에 관한 감정표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국 산시성 린펀시 반점 붕괴 사건’을 중심으로―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게재예정.
강세현·남인용 (2021). ‘최순실 국정농단’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문과 신문보도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조선일보와 한겨레신문을 중심으로. <정치정보연구>, 24권 1호, 1-40.
박인아·남인용 (2021). 의사이미지에 미치는 의사-환자 관계성의 영향: 치과진료에서 치료비용, 치료기간, 치료공포의 차이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연구>, 29권 1호, 219-237.
Lu, Z., & Nam, I. (2021). Research on the Influence of New Media Technology on Internet Short Video Content Production under Artificial Intelligence Background. Complexity, 2021.
남인용 (2020). 1956년 제3대 대통령 선거광고 분석: 각 정당과 후보의 선거전략과 쟁점.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57권, 179-216.
진은호·남인용 (2020). 광고태도의 부분매개효과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진정성의 영향에 관한 모형 검증 연구.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4권 1호, 213-242.
필효민·남인용. (2019). 중국인 소비자의 광고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맞춤형 동영상 광고의 특성에 관한 모형 검증연구. <글로벌문화콘텐츠>, 41권, 193-214.
Liu Juan·남인용 (2018). 한국 드라마 및 오락 프로그램 시청이 중국인 유학생들의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 신체상불만족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언론학연구>, 22권 4호, 132-163.
정은이·정현주·남인용 (2018). 정치자금법 관련 보도경향에 대한 연구: 2018년 7월 중앙언론사보도를 중심으로.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50권, 5-40.
정은이·남인용 (2018). 국내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관련 연구 현황 분석. <한국소통학보>, 17권 3호, 31-76.
심흥식·이영희·박현아·남인용 (2018). 청와대 대변인실의 소통 방식에 대한 연구: 주요국 정부 대변인 제도에 대한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48권, 37-78.
남인용(2017). 선거운동의 변화: 1948년부터 노무현 정부 시기까지. <현대사광장>, 10, 96-127.
윤희각·남인용 (2017). 지역방송사의 방송권역 광역화 전후 경영성과와 편성 변화: MBC경남과 MBC강원영동 사례 분석.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8(4), 173-214.
한희정·남인용 (2017). 서울시의회의 정책 수립과 추진 역량 제고를 위한 소통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소통학보>, 16(3), 293-328.
진은호·남인용 (2017). 기업진정성과 브랜드진정성 및 광고태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언론학연구>, 21(3), 57-82.
이정하·남인용 (2017). 신체 불만족과 신체 보완 제품의 구매에 미치는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압력의 영향. <글로벌문화콘텐츠>, 26, 149-170.
진은호·남인용 (2017).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과 기업 진정성에 대한 인식이 대학생 소비자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언론학연구>, 21(1), 147-168.
정혜윤·남인용 (2017). 종합편성채널의 출범과 텔레비전 심야 토크쇼의 변화. <한국영상학회논문집>, 15권 2호, 117-132.
정은이·남인용 (2016). 한국 대통령의 연설 목소리에 나타난 특징과 이미지 분석: 박정희 전 대통령부터 박근혜 대통령까지.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43, 323-349.

저서
남인용, 정승혜 (2016). 이성설득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남인용 (2015). 광고와 설득. 커뮤니케이션북스.
남인용 (2015). 유명인 광고. 커뮤니케이션북스.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