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PKNU STP
커뮤니티
STP 소식

커뮤니티

STP 소식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신간 발간] 2020 지역과학기술정책 총서
작성일 2021-05-03 조회수 143
첨부파일 2020+총서+표지.png

 

부경대학교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지원사업단에서 신간 [2020 지역과학기술정책 총서]를 발간하였습니다.

 

2020 지역과학기술정책 총서는 지역의 과학기술정책 전문가들이 모여 지역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과학기술정책 총서를 준비하기 위해 모여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지역 과학기술정책 총서는 “지역산업혁신”과 “규제혁신과 지역 인프라”로 나누어서 구성하였습니다. “지역산업혁신”에서는 부산대학교 송성수 교수님이 “부산의 산업발전을 이끈 혁신기업가를 찾아서”, 부경대학교 천동필 교수님이 “장노년층 디지털 정보격차 개선을 위한 지역형 산업기술”, 부경대학교 곽기호 교수님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지원방안”, MSC Korea(해양관리협의회 한국지사) 서종석 박사님이 “부산지역 수산업 지속가능성을 위한 혁신방안”의 주제에 대하여 집필하였습니다. “규제혁신과 지역인프라”에서는 부경대학교 김창수 교수님이 “부산지역 규제혁신의 성과와 과제”, 부경대학교 손동운 교수님이 “지역 과학기술 거버넌스”, 부경대학교 과학기술정책학과 1호 박사이신 영산대학교 이진로 교수님이 “과학기술 지역혁신을 위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확충 방안”의 주제에 대하여 집필하였습니다. 지역 과학기술정책 및 기술혁신에 대하여 도전을 던지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책을 읽으시는 분들과 함께 발전을 위한 더 많은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책이 동남권 지역 과학기술정책의 출발점이 되어 이후에 더 깊이 있고 혁신적인 내용이 추가되어 지역 과학기술정책의 학문적 발전과 정책 문제를 해결하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학과]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신입생 환영회 개최
이전 [신간 발간] 과학기술과 과학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