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PKNU STP
커뮤니티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작성일 2022-10-10 조회수 151
첨부파일 (붙임8)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심사조서(박사과정, 공동학위과정).hwp (붙임9) 학위청구논문 작성법(일대원).hwp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대상자는 일정에 맞춰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일정

 

 주요업무

추진일정

비고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2022.10.12.(수) ~ 10.14.(금)

포털 신청후 학과사무실 서류제출

stp_pknu@pknu.ac.kr 

논문 발표 및 심사

2022.10.31.(월) ~ 12. 7.(수)

 

논문심사 완료 결과제출

2022.12. 9.(금)

 

논문 완성본 제출

2023. 1.16.(월) ~ 1.20.(금)

학과사무실 제출

 

가. 접수기간: 2022.10.12.(수) ~ 10.14.(금) <3일간>


나. 접수방법: 부경포털시스템(학사행정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 후 논문심사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소속 학과 사무실(stp_pknu@pknu.ac.kr)로 제출

(※ 심시기간연장자는 신청 불필요)
【부경포털→학사행정정보시스템→대학원학사→졸업→졸업논문관리→졸업논문신청】

 

다. 신청자격

 (1) 석·박사과정 기수료자 또는 2023학년도 2월 수료예정자로 외국어 및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2) 박사과정 심사 신청자의 경우 심사일 기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국내·외 학술지에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1편 이상 논문을 게재한 자

※ 신청자격 미달자의 경우 논문심사에 합격하였더라도 합격이 취소됨

 (3) 직전학기 심사기간 연장자(전원)

 

라. 제출서류 (※ 모든 서류는 신청자가 학과사무실로 제출)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1부(학사행정정보시스템에서 신청 후 출력 가능)

   ※ 지도교수 추천 및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을 심사신청서에 통합하여 기재하는 것으로 변경
 - 심사료 입금증(신청자 본인의 '학번(성명)'으로 입금)
 - 심사용 논문 (석사 3부, 박사 5부) : 학위청구논문 작성법 참고, 심사 2주전까지 심사위원분들께 직접 전달

    학문분야별 권위있는 학회지의 기술 Style에 따라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학위청구논문 작성법(붙임 9)은 참고용이며, 전체적인 형식을 유지하되, 필요에 따라 편집 가능

 -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출력물 1부(Turn it in 및 카피킬러 프로그램 중 하나 사용) : 검사 퍼센트 비율 명시된 확인서, 심사 1주전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 학과별 유사도 또는 표절률에 대한 정해진 통과기준은 없음(심사위원회 판단사항) 

 -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심사조서(박사과정만 해당, 별지 제8호 서식)
 - 한국연구재단 이상 게재 논문 1부(박사과정만 해당) : 제목 및 저자 등 ISSN번호 명시된 것

 

마. 심사료 및 납부방법
  (1) 심 사 료: 석사 100,000원, 박사 300,000원
  (2) 납부계좌: 수협 705-01-343791 부경대학교(일반대학원) 

      ※ 2022. 10. 17.(월)까지 입금된 심사료에 한하여 인정되며, 입금 시 신청자 본인의 ‘학번’ 또는 ‘학번(성명)’으로 입금  

다음 ★2023학년도 전기 정시 신입생 모집
이전 2022학년도 2학기 지도교수 신청 및 변경 안내